본문 바로가기

Reviews/travel

트래블월렛카드 일본여행후기, 엔화충전부터 현지사용, 환불까지 한번에 살펴보기

여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래블월렛카드 실사용후기입니다. 일본여행에서 유용하게 잘 사용해서 카드 사용법부터 남은 돈 환불까지 꼼꼼히 알려드려요 :)

트래블 월렛 카드

트래블월렛카드는 해외 여러 국가의 외화를 넣어서 쓸 수 있는 체크카드예요. 중간중간 돈이 부족하면 바로 연결된 계좌로 충전할 수 있고 현지 atm에서 돈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 일본여행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트래블페이 카드

어플로 가입하고 카드를 신청하면 2,3일 내에 실물카드가 와요. 트래블페이카드는 직구에도 사용할 수가 있어서 그런지 실물카드 외에 모바일카드도 같이 발급되더라고요

카드 사용할 수 있는 나라들

미국, 영국, 일본, 유럽 등 주요 국가 외에도 지원하는 나라가 엄청 많았습니다. 총 38개 나라의 외화를 충전해서 쓸 수 있습니다.


엔화충전

저는 여행 한 달 전쯤 엔화 940엔 시절에 미리 충전해 뒀어요. 그날그날 환율에 맞춰 충전되니까 여행계획이 있으시면 미리 조금이나마 환율이 떨어졌을 때 충전해 둘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일본여행도중 돈이 부족했는데 바로 돈을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실시간 확인

충전내역뿐 아니라 카드를 쓰면 바로바로 결제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교통카드기능

트래블월렛카드는 교통카드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저는 일본여행 때 여러 명이 한 카드를 써서 교통카드로는 써보지 못했지만 한 명씩 있으시면 개찰구에 바로 찍고 들어가시면 될 거 같았어요~!

참고로 JR티켓 끊는 이 기계는 트래블월렛 카드 인식 안돼서 현금 넣어야 했습니다!

심플한 카드디자인

카드는 흰색에 심플한 디자인이에요. VISA카드이기 때문에 전 세계 사용처가 많습니다.
일본에서도 수프카레가게 하나 빼고 전부 카드결제 됐어요~ 일본의 작은 마을 여행이 아니라 어느 정도 도시여행이면 카드 안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실 필요 없습니다!

트래블월렛카드 후기

장점
1. 카드하나에 여러 국가의 외화충전 가능
2. 해외직구 결제수수료 무료
3. 전 세계 ATM 외화출금
4. 해외 현지 결제 수수료 무료
5. 교통카드기능

저는 이번 여행 시 사용하면서 무척 편리했어요. 베트남여행 때 미리 환전해 둔 돈이 떨어져서 곤란했었는데 트래블페이 카드가 그때도 있었으면 좋았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미국이나 유럽을 몇 년 안에 갈 거 같은데 그 사이 환율이 떨어졌을 때 미리 유로나 달러도 충전해 두려고요!

아, 남은 잔액을 환불하고 싶다면 수수료 없이 그날의 환율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직구결제 추가 혜택 등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