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티드게코 아기도마뱀의 여름 나기 이야기입니다. 여름철 온도관리방법 및 추천아이템, 6개월간의 성장과정등이 담겨있어요 :)
크레스티드게코 여름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어요. 사육장 온도가 낮에 28,29도까지 올라갑니다.
저희 집 아기크레도 확실히 더워하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원래 물 먹는 모습 보기가 쉽지 않은데 최근에 벽에 물 뿌려줬더니 많이 더웠는지 물을 엄청 핥아먹더라고요.
온도가 많이 올라서 수분도 자주 보충해 줘야겠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베이비
얼마 전에는 집에 와서 애가 더울까 봐 문 열어주고 서큘레이터를 틀어줬는데 자고 있던 애가 고개를 빼꼼 내밀고 있더라고요. 바람이 시원했나 봐요
크레스티드게코 도마뱀 여름 나기
크레는 30도이상에서는 위험할수있다 해서 본격적으로 이제 온도관리에 들어갔어요.
원래는 아이스팩을 이용했었는데 온도는 잘떨어지나 물도 너무 많이 생기고 금방 녹더라고요.
유튜브를 찾아보던 중 크레파스님이 냉매팩을 추천하셔서 이번에 이걸로 바꿨습니다.
도마뱀 여름철 온도관리
제가 사용하는 건 1000짜리 냉매팩인데 20*20*35 사이즈 케이지 위에 올려두니 딱 좋아요.
성능
- 올려두면 바깥보다 3,4도 정도 떨어집니다.
4시간정도 유지되고 5시간째부터는 온도가 조금씩 올라요. 두 개사서 잘 사용합니다.
한달사용팁
- 수건 이용해서 아래에 깔고 그 위 냉매 팩 올리고 마저 남은 수건 부분으로 윗부분을 덮어주니 물도 쫙 흡수되고 거의 8시간 이상 온도가 유지돼요! 그냥 올리시는 것보다 수건이용 추천드려요
추천포인트
- 아이스팩보다 오래가고 물이 적게 생겨요!
- 크기가 다양하고 저렴합니다. 하나에 3천원정도 줬어요
- 직사각형이라 두개의 사육장사이에 세워서 쓸수있어요.
크레스티드게코 릴리화이트
여전히 작아 보이지만 어느새 8그람이 됐어요. 아이가 온 12월쯤 2그람이 안 되는 아주 베이비였는데 꽤 컸습니다.
올여름을 지내면 더 잘 클 거 같아요 겨울에서 봄까지는 성장이 더뎠는데 봄부터는 훌쩍 크더라고요
갓 입양했을때의 모습은 아래에 있어요~!
크레스티드 게코 활동
밤마다 얼마나 잘 놀고 귀여운지 사진첩에 이 친구사진만 몇백 장이 됐어요ㅎㅎ 귀여운 사진들도 엄청 많답니다
보통 12시에 불을 끄는데 새벽 1시부터 엄청 돌아다녀요
크레스티드게코 도마뱀 탈피
얼마 전에는 처음으로 탈피하는 모습을 발견했어요! 어떻게 하나 관찰했더니 저 터널 안에서 계속 빙글빙글 돌면서 벽에 몸을 비비더라고요.
생각보다 탈피가 힘들어 보이고 오래 걸려서 괜히 짠하고 응원하게 되더라고요ㅎㅎ
이렇게 보면 여전히 아주 작아요. 하지만 초기사진이랑 비교해 보면 확실히 많이 컸더라고요. 손크기도 속눈썹길이도 머리크기도요! 저 꽉 잡고 있는 손,발좀 보세요ㅎㅎ 너무 귀엽죠?
야행성 도마뱀
야행성답게 새벽에 엄청 돌아다닌답니다. 굳이 새벽이 아니더라도 가끔 하루종일 외출나갔다 와서 방 불키면 돌아다니고 있더라구요.
은근 소리가 나요 ㅋㅋ 새벽에 침대에 누워있으면 애가 점프하는 소리 들린답니다. 가끔 시간가는줄 모르고 새벽에 들여다 봐요.
요모습은 자고 있는 모습이에요 요즘은 바닥에서 꼬리말고 자는걸 좋아하더라구요. 바닥에 작은 나뭇잎들을 넣어주면 꼭 그 사이에 들어가서 잔답니다. 아래로 축 쳐진 속눈썹이 보이시죠? 꿀잠중이네요 ㅎㅎ
아래는 크레스티드게코의 탈피 동영상입니다
'나의 도마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레스티드게코,릴리화이트의 색상변화, 아기크레의 성장기 3탄,베이비-준성체 (0) | 2024.11.15 |
---|---|
크레스티드게코 입양기, 아기도마뱀키우기, 사육정보 총정리 (2) | 2024.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