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평택 마켓컬리 알바후기, 냉동 냉장피킹 업무, 셔틀, 알바비, 노동강도 모든것

 

평택 마켓컬리 물류센터 알바 후기 입니다~! 냉동,냉장 피킹 해봤고 자세하게 업무나 준비물, 셔틀, 후기, 꿀팁까지 미리 알아보고 일하세요~!

평택 마켓컬리 알바

평택 마켓컬리 알바

저는 알바몬 보고 지원했어요. 평택 마켓컬리 치니까 여러 팀들이 나오던데 그 중에서 M팀 냉동이랑 P팀 냉장 피킹작업 해봤습니다. 
각 팀별 프로모션 금액과 시간대, 업무가 각각 다른경우가 많으니 잘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더 맞는 팀을 선택하세요.

평택 마켓컬리 물류창고 알바

평택 마켓컬리 셔틀

마켓컬리 근무시간은 주간조 13시 말고도 여러 시간대가 있는데 셔틀을 대부분 운영하더라구요. 왠만한 서울, 경기권은 전부 있었습니다. 알바몬에 모집페이지 보면 셔틀 안내도 따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13시 주간조 근무했는데 수원역에서 셔틀탔습니다. 끝나고나서도 셔틀타고 오시면 되요. 
 

피킹 작업 업무

제가 했었던 업무는 피킹으로 간단하게 인당 PDA 받고 거기에 뜨는 상품 주문 목록들을 카트끌고다니면서 채우는 일이었어요.
난이도 - 일자체는 매우 쉬웠습니다. 화면에 뜨는 지정알파벳 위치로 가서 상품 확인하고 바코드 찍고 바구니에 넣어서 채우고 레일위에 올리면 끝~! 이거 무한반복이에요. 보통 한번 할당받을때 20~50개 정도 상품이 뜨고 카트에 바구니 1~4개 위아래로 올려두고 채웠습니다. 

 

냉동 피킹의  모든것

진짜 추워요. 냉동창고이기때문에 정말정말 춥습니다. 다만 방한복을 지급하고 이 방한복이 위아래 생각보다 따뜻해서 왠만하면 개인 롱패딩이나 패딩 무겁게 가져가지 마시고 얇거나 두꺼운 후리스 정도 챙기시고 방한복입는걸추천드려요.

전 가져간 옷은 춥다고 방한복입으라고 하시길래 입고간 반팔위에 입었더니 나중에 찬공기가 들어와서 춥더라구요. 두꺼운 후리스나 모자달린 집업 가져가는걸 추천드려요.
 
장점?
무거운거 거의 없어서 허리아플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레일에 내려두는것도 직원분이 해주셔서 진짜 일은 짱 짱 쉬워요. 
 
냉동은 이거 가져가시면 좋아요
- 가면 장갑하나씩 주는데 하나로는 나중에 손 너무 꽁꽁 얼어서 장갑 하나 더 챙겨가세요. 목장갑같은 얇은 두께로요. 두개하니까 좀 괜찮더라구요.

- 마스크 필수! 다른게 아니라 얼굴 꽁꽁 얼어서 마스크 하나 있고 없고 차이 큽니다. 두꺼운 kf로 꼭 챙겨가세요

- 방한복에 모자가 있긴한데 전 자꾸 뒤로 넘어가서 불편하더라구요. 근데 모자 안쓰면 귀랑 머리, 얼굴 다 너무 추워서 필수니까 후드집업같은거 안에 입고 모자쓰는게 좋을거 같았어요. 아니면 따뜻한 벙거지 같은 모자요. 귀가 가려지면 더더욱 좋음. 

단순 온도뿐 아니라 창고냉동 시스템이 계속 돌아가서 찬바람이 얼굴 엄청 때려요..!

 

 

냉장 피킹의 유의점

냉동이 너무 추웠어서 이건 못하겠다 싶어서 냉장을 갔는데 너무 만만하게 봤는지 냉장도 상당히 추웠습니다.
반팔, 여름 청바지 입고가고 두꺼운 후드집업챙겨가서 입었는데 이걸로 부족했어요. 냉장에 패딩입은 분들도 많았습니다 하하
 
바지는 좀 두꺼운거 입고가시거나 아니면 히트택 같은거 챙겨가서 안에 입으시고 위에도 좀 더 따뜻하게 가져가세요.
전 다음엔 바지 히트텍이랑 위에도 두꺼운 니트, 집업가져갈거에요. 
 
냉장의 단점
냉동보다 확실히 무거운게 훨씬 훨씬 많아요. 여긴 레일에 올리는것도 저희가 해서 무거운 바구니 자꾸 들었다 놨다 하니까 나중에 허리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ㅠㅠ
 

소소한 꿀팁

간식거리 챙겨가세요.. 초콜릿이나 사탕, 그런것들이요. 일하다 하나씩 먹으면 그렇게 힘이 나더라구요!
- 안전화 지급해주니까 두꺼운 등산양말같은거 챙겨가세요~!!


 개인적으로 할만했어요~! 앞으로도 종종 가려구요!
밥도주고 일도쉽고.. 시간은안가지만^^ 가끔 프로모션 3~ 6만원까지도 하더라구요 이럴때 가야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