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travel

베트남여행, 나트랑겨울날씨 및 옷차림유의사항 한번에 보기


나트랑여행시 참고하셔야 하는 날씨 및 옷차림정보입니다. 9월에서 12월은 우기이며 저는 12월 말에 방문했어요~! 생각보다 의외였던 점들 및 아쉬운 점들이 있었으니 여행 전 참고하세요!

나트랑 깜란공항

냐짱 날씨

아침비행기로 오전 6시쯤 냐짱 깜란 공항에 도착했어요.
이때부터 놀란 점은 생각보다 아침이 엄청 쌀쌀하고 바람도 많이 불고 춥다는 점이었어요.

나트랑

반팔만입기엔 추운 나트랑

오토바이 타고 다니는 현지인들도 대부분 긴 옷 또는 얇은 점퍼를 입고 있더라고요. 동남아여서 12월임에도 그저 더울 줄 알았는데 큰 오산이었습니다.

나트랑여행

첫날 이러고 돌아다녔는데 아침, 오전까지 정~말 추웠어요! 셔츠하나 걸칠껄하고 엄청 후회했습니다.

오후날씨

근데 오후가 되어갈수록 더워져요.
저처럼 아침부터 활동하시면 셔츠 같은 거 챙기시고 10시, 11시부터 활동하시면 딱 여름옷 날씨입니다.

나트랑날씨

베트남의 우기

제가 갔던 12월은 베트남의 우기이고 날씨고 비가 온다고 되어있는 날들이 있어 좀 걱정했는데 다행히 이곳의 우기는 비가 와도 잠깐 오고 날씨도 화창해져요.
다행히 여행 내내 첫날 아침만 흐렸고 남은 기간모두 화창해서 좋았어요!

나트랑 호핑투어

호핑투어 옷차림

스노클링투어인 호핑투어를 하신다면 꼭 얇은 셔츠나 외투 챙기세요. 호핑투어가 아침 일찍 시작하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배 타고 가면서 바닷바람이 엄청 거세고 차가워요. 수영까지 하고 바람맞으면 더 추우니까 챙기시고 햇빛이 너무 강할 때 몸 덮어두기도 좋아요. 

냐짱에서 한 호핑투어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나트랑 호핑투어 솔직후기 및 필수정보 알고 선택하기

나트랑 호핑투어 후기입니다. 선택한 업체 및 가격, 솔직한 후기 및 전반적인 나트랑 호핑투어의 추천여부를 확인해보시고 일정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필수 준비물과 물고기를 많이

sobatabeige25.tistory.com

베트남나트랑여행

이번여행 내내 수영복 위에 입을 아주 얇은 비치셔츠부터 적당히 얇은 셔츠를 가져가서 아주 잘 입었어요. 

나트랑날씨

베트남 나트랑의 12월여름

개인적으로 여행 가기 매우 좋은 달인 거 같아요. 12월의 냐짱은 아침저녁으로는 시원 쌀쌀하고 낮은 우리나라 7월 정도의 더위입니다.

하지만 8월처럼 너무 무더운 날씨도 아니고 습하지도 않아서 돌아다니기 충분히 좋았어요. 

12월이 이 정도인데 7,8월의 냐짱여행은 너무 더워서 못 돌아다니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아, 신기했던 게 여기도 12월은 그나마 겨울인 건지 신기하게 관광객들은 거의 반팔이었지만 오토바이탄 현지인들은 경량패딩입은 사람도 많이 있더라고요. 너무 다양한 현지인들의 옷차림을 봐서 때때로 동남아가 아닌 우리나라 초겨울 느낌도 났어요 ㅋㅋ

비엣젯항공

결론 : 동남아이지만 12월의 냐짱은 한낮을 제외하곤 쌀쌀하고 바람도 많이 부니 긴팔, 겉옷 얇은 거 꼭 챙기시라입니다~!

즐거운 냐짱 여행 되세요~!

 

비엣젯 항공 후기 및 수화물 관련, 비상구좌석 관련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비엣젯항공 최신 탑승후기,수화물, 비상구좌석 유의점들 확인하기

비엣젯항공 이용후기와 좌석, 수화물결제, 비상구좌석까지 예약하시기 전 알아두면 좋은 주요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악명 높은 항공사 중 하나인 비엣젯, 과연 타고 갈 만한지 아래에서 끝까

sobatabeige2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