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thers

퓨전에프엔씨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후기 (X-Folding Elite PRO)

오늘은 최근에 쿠팡에서 구매한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주인장이 구매한 제품은 퓨전에프엔씨 회사의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X-Folding Elite PRO) 이다 (내돈내산)
먼저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함에 있어 가장 우선시 했던 부분은

1. 들고다니기 편하게 가벼울것
2.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을정도의 저소음일것.
딱 2가지였다. 아 + 3만원이하의 가격까지.필자는 와우회원가로 28000원대에 구매했다.

먼저 196g 인데 이 숫자만 보면 체감이 잘 안되는데 매우 가볍다.
음.. 편의점에서 파는500ml 반만한 제일 작은 사이즈 생수병정도의 무게인거같다.
막 우와아아아 진짜 깃털같다! 는 아니지만 우와 진짜 가볍네 정도랄까..
사이즈는 작지도 크지도 않은 성인여자 손크기정도이며 반으로 접히는 구조이다. 

겉면은 스웨이드가죽재질이고 접을때 자석이 내장되어 있는지 챡 접히는 감이 좋다.

필자는 아이패드 에어4와 함께 사용하려고 구매했다. 
타자를 침과 동시에 글자가 따라오는 속도가 제법 빠르다. 
느리다고 느껴지거나 거슬리지 않는 정도.

가까이 본 모습.
생각보다 디자인이 정말 예쁘다. 지문이 잘 묻지않는 느낌.
그리고 기능별로 색상이 통일되어 있어서 설명서를 따로 보지않아도 기능을 익히는데 문제 없다.
ex) 파란색 fn 버튼을 누르고 맨 위에 버튼들을 누르면 똑같이 파란색으로 나타난 기능이 실행된다. 
(이게 생각보다 엄청 편함.)

 

구매요인중 한가지였던 소음이다. 
독서실에서 사용할건 아니지만 조용한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을정도를 원했고,
게이밍노트북처럼 심하게 '챡챡' 거리는 소음보다는 '챱 다다다닥' 하는 느낌을 원했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내돈내산 최종평

장점- 매우 가볍고 소음이 적으며 (조용한카페가능, 독서실불가) 디자인이 예쁘고 합리적인 가격이다.
-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고 한번 연결해두면 다음날 키보드를 펼치면 알아서 자동으로 연결된다. 아, 멀티로 연결도 된다.

단점-  흠.. 손이 큰사람은 조금 불편할 것같다. 키보드가 작은편이어서. 그리고 리뷰보면 ㅠ 자가 왼쪽에 있어서 불편하다는데 필자는 잘 모르겠다. 그리고 맥북에어 대비 조금 힘있게 눌러야 하고 상당히 얇기에 바닥에 착 붙어있는 느낌이어서 노트북 자판만큼 편하진 않다.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완전 추천한다!! 필자는 매우 매우 만족.
아 충전기 5핀인데 이게 단점같기도 한데 충전선을 제공해서 상쇄된다고 느껴진다. 

https://link.coupang.com/a/l6YVG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